본문 바로가기
건강

목에 닭뼈 콜라 처방

by 조선헬스 2023. 7. 3.
반응형

목에 닭뼈 콜라 처방

목 콜라 처방

코카콜라 캔 네 개 마시라고 처방
"수술 대안으로 좋은 일회용 치료법"
뉴질랜드의 한 응급 의사가 목에 닭 뼛조각이 걸려 찾아온 환자에게 콜라를 마시게 해 문제를 해결했다.

2일 현지 매체 스터프에 따르면 베스 브래시라는 여성은 지난달 23일 웰링턴에 있는 한 레스토랑에서 닭고기 요리를 먹다가 목에 뼛조각이 걸렸다. 브래시는 대수롭지 않게 여겼으나 사흘간 통증이 계속돼 26일 오전 응급센터로 달려갔다.

 

브래시를 진찰한 이비인후과 의사는 뼛조각이 작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며 별다른 치료 없이 코카콜라 캔 4개를 마시라고 처방했다.

브래시는 의사의 처방이 의아했지만, 그의 말대로 콜라를 사서 한 번에 다 마셨다고 했다.

 

놀랍게도 브래시는 이튿날 상태가 호전됐고 그다음 날은 정상으로 돌아왔다며 "아주 흥미로운 일이었다"라고 전했다.

또 코카콜라 처방과 관련해 "하수도 막힌 곳에 화학약품을 집어넣는 것과 비슷한 역할을 해 뼈를 분해하는 것 같았다"라고 설명했다. 뉴질랜드 일반의사협회 회장 브라이언 베티는 “이전에 이런 치료법을 본 적은 없지만, 설탕이 함유된 산성 음료인 콜라가 치아의 에나멜을 손상시킬 수 있다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이라고 했다.

그는 “일반적으로는 환자들에게 콜라를 마시도록 권장하지는 않지만, 침습성 의료 절차를 피하는 일회성 치료로써는 효과가 있을 수도 있다”라고 했다. 침습성 의료 절차는 수술처럼 몸을 다치게 하는 요소가 있는 의료 행위를 뜻한다. 그러면서 “수술이나 내시경 등 추가 시술을 피하기 위함이었다면 효과가 있었다”며 “합리적인 처방이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염증수치 정상범위  (0) 2023.07.03
폭염주의보 기준  (0) 2023.07.03
백혈병 초기증상  (0) 2023.07.02
치매예방 게임  (0) 2023.07.02
치매 초기증상 8가지  (0) 2023.07.02